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Computer)/프로그램 잘 아는 능력자 되기

반디집 분할 압축으로 용량 줄이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에서 분할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압축을 할 경우에, 용량이 큰 파일을 압축하면 압축파일 역시 용량이 너무 큰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분할 압축을 하여, 압축파일을 분할하여 생성해 용량을 분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할압축은 사실 반디집 외에도 알집이나 여러 많은 압축 프로그램이 지원이 가능한 기능이니까

이 글을 잘 참고하시면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대부분 유저 인터페이스가 비슷비슷하거든요~)

 

자 그럼 이제 그림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이 분할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 혹은 폴더를 우클릭하여 '반디집으로 압축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2. 반디집 프로그램 화면이 출력된 상태에서, 상세 설정 보기 박스를 체크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분할 압축 기능이 표시가 됩니다. 초기 상태는 '분할하지 않음'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3. '분할하지 않음'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이 어느 정도의 용량으로 분할 압축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직접 입력'을 클릭하여 제 마음대로 200MB로 용량을 설정해 볼게요.

 

4. 제가 선택한 '분할압축'이라는 폴더는 보시는 대로 367MB 용량의 파일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폴더를 200MB로 분할 압축하게 되면 2개의 파일이 생길 텐데요. 한 개는 200MB고 또 다른 한 개는 167MB의 파일이 생성되게 됩니다. (367MB = 200MB + 167MB)

 

 

추가로 '압축 방법'에서 '압축하지 않음' 대신에 다른 옵션을 선택하게 될 경우 367MB였던 폴더를 압축하면 367MB보다 적은 용량으로 압축이 됩니다. 쉽게 말해 '압축하지 않음' 옵션에서 100MB로 분할 압축하면 4개의 파일이 생길 텐데요.

'보통' 옵션으로 100MB로 분할 압축할 경우에는 3개가 생길 수도 있어요.

 

여기까지 반디집에서 분할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워낙 프로그램의 버튼 자체가 직관적이고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어서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 사용방법 가이드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