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Computer)/컴퓨터 잘 다루는 능력자 되기

매일 매일 실천하는 보안생활!

728x90
반응형
SMALL

1. 첨부파일은 항상 조심하세요.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모르는 사람에게서 받은 메일과 첨부파일은 되도록 열어보지 말고 바로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2.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세요.
웹사이트나 PC의 로그인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는 숫자/영문자/특수문자의 조합으로 구성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보안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세요.
보안업체에서는 자사 사이트에 정기적으로 각종 보안 관련 정보를 게시합니다.
안전한 PC 사용을 위해 필요한 보안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단축URL을 함부로 클릭하지 마세요.
SNS에서는 글자제한 및 가독성 문제로 단축 URL을 사용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사람이나 업체에서 게시한 단축 URL이 아니라면 클릭 시 주의해야 합니다.

5. 중요 Data는 정기적으로 백업하세요.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Data는 악성코드나 하드웨어 문제등으로 인해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요한 Data는 반드시 다른 미디어(USB, 외장하드, 클라우드)에 주기적으로 백업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6. 보안패치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하세요.
OS 취약점을 노리는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윈도우 보안패치는 항상 최 신버전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도 보안 취약점 문제를 해결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믿을 수 있는 백신 제품을 설치해서 사용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의 백신 제품을 선택하여 PC에 설치하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또한 실시산 감시와 자동업데이트 기능은 항상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8.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세요.
어둠의 경로로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업체에서 제공하는 최신 보안패치를 설치할 수 없어서 보안이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은 개인이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보안강화책입니다.

9. 공용폴더 관리에 주의하세요.
공용 폴더를 사용할 경우 반드시 암호를 설정하여 관리자가 아닌 인원이 접근할 경우 읽기 권한만 할당돼 있어야 하고, 공유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반드시 공용 폴더의 공유를 해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10. 메신저/문자 금전요구는 본인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지인이 갑자기 메신저나 문자를 통해 금전을 요구할 경우, 반드시 전화 등으로 본인여부를 확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지인의 계정이 도용되었다고 생각되면 반드시 지인에게 연락하여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알려줘야 합니다.

11. 다운받은 파일은 백신으로 점검해보세요.
믿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에도, 악성코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백신으로 다시 한번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12. 공인인증서는 별도의 저장매체제 보관하세요.

공인인증서는 스스로를 인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안전한 저장매체(USB, USIM, 금융 IC카드)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